본문 바로가기
지혜로 가득한 책방/소설 시 희극

국수가 먹고 싶다 _ 이상국 시인

by 더불어숲 2022. 12. 27.

국수가 먹고 싶다  –  이상국

사는 일은

밥처럼 물리지 않는 것이라지만

때로는 허름한 식당에서

어머니 같은 여자가 끓여 주는

국수가 먹고 싶다

 

삶의 모서리에서 마음을 다지고

길거리에 나서면

고향 장거리 길로

소 팔고 돌아오듯

뒷모습이 허전한 사람들과

국수가 먹고 싶다

 

세상은 큰 잔칫집 같아도

어느 곳에선가

늘 울고 싶은 사람들이 있어

마음의 문들은 닫히고

어둠이 허기 같은 저녁

눈물자국 때문에

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사람들과

따뜻한 국수가 먹고 싶다

출처 https://blog.naver.com/eunssong1012/222955518949

감상글 (반칠환 시인)

살다 보면 밥맛도, 입맛도 없을 때가 있고 말고요.

설익은 밥알처럼 곤두선 일들도 만나는 법이지요.

혓바늘이 서고 마음이 눅진할 땐 국수가 제격이지요.

후루룩~ 소리 내어 삼켜도 돼요.

눈물 콧물 속울음 들킬 일 없지요.

쓰윽 냅킨으로 눈 밑도 훔치셔요. 국물이 튄 것처럼.

두두둑~ 끊어 드셔도 돼요. 안 좋은 기억도 잘려나가죠.

등 돌리고 먹어도 울고 싶은 사람은 울고 있는 사람을 알아보는군요.

국수를 먹는다고 다 쓸쓸한 건 아니에요.

기분 전환 메뉴도 보실래요? 뽕국수, 콩국수, 쌀국수, 매콤한 비빔국수도 있어요.


뜨끈한 잔치국수 한 그릇 뚝딱 비우고 나면 그렇게 속이 후련할 수 없다. 이름도 누가 지었는지... 잔치국수다. 음식이름에 잔치가 들어간 음식이 어디 또 있으랴!

 

그래~ 사는 게 별게 든가.

잘살아도. 못살아도. 대충 살아도. 사는 둥 마는 둥 살아도

늘은 우리 모두에게 잔칫날이다.

노랫가락처럼 오늘 하루를 잔치로 살아보세.

이래도 한 세상 저래도 한세상 오늘 하루만은 잔치잔치 벌여보세.

 

삶이 뭐... 별게든가?

그렇게 그렇게 살다 보면 볕 들 날도 있지 않으련가!!!

댓글